"건강한 겨울 위해 약선음식 드세요"
상태바
"건강한 겨울 위해 약선음식 드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1.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한방진흥센터, 1월 프로그램도 풍성
서울한방진흥센터 1월 프로그램인 한방DIY 체험 모습.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다채로운 한방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매주 화·목·일요일 오전 10시 30분, 서울한방진흥센터 3층 약선음식체험관에서 '약선요리 심화반' 강의가 실시되고 있다.

한약재를 활용한 요리로 겨울철 건강을 챙기는 시간으로 ▲달콤한 수제청 만들기(화요일) ▲약선도시락 만들기(목요일) ▲약선요리·궁중후식 만들기(일요일) 등이 요일별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겨울철 영양을 챙긴다.

더불어 구랍 28일부터 올해 3월 24일까지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2018년 기증자료전'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재개관 이후 한의원, 약업사 등 서울약령시 관계자 21명이 기증한 한의약·학 자료 40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전시되는 자료들은 국내 최대 한방 시장인 서울약령시와 우리나라 한의약·학 발전의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어 방문객들은 서울약령시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의인문학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는 '문화자원봉사자 교육'(1월 24일)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는 '문화가 있는 한방'(1월 30일) ▲한방팩을 만들어 보는 '생활한방연구소'(매주 수요일) ▲병풀 핸드워시나 홍삼 미스트를 만드는 '즐거운 한방 DIY'(매주 주말) ▲가족이 다함께 한방클렌징 폼을 만들고 보제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가족 힐링한방'(매주 주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아울러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70-4227-5082)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https://yeyak.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몸이 상하기 쉬운 계절인 만큼 한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을 든든히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70-4227-508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