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재대본 근무자 여러분, 직접 만든 에너지바 먹고 힘내세요!’외
상태바
[우리동네소식] ‘재대본 근무자 여러분, 직접 만든 에너지바 먹고 힘내세요!’외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3.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소식] 구의3동·자양2동
‘재대본 근무자 여러분, 직접 만든 에너지바 먹고 힘내세요!’외 1건
방역 일선 근무자 위한 ‘수제간식 및 양말목 방석’ 전달(구의3동)

재대본 근무자 여러분, 직접 만든 에너지바 먹고 힘내세요! [구의3동]

광진구 구의3동 주민센터가 오는 7일,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들을 위해 수제간식과 양말목방석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피로도가 높은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 150여 명을 위해 견과류가 들어간 수제 에너지바 150인분과 양말목으로 만든 방석 50개를 직접 준비했다. 동 주민센터는 최소 인원을 꾸려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구의3동은 방역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근무자들이 건강을 챙기며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아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 자원봉사캠프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들도 큰 위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쑥쑥꾸러미’ 전달식(자양2동)

어린이 꿈이 쑥! 희망이 쑥! 쑥쑥 꾸러미 전달식 실시 [자양2동]

광진구 자양2동 주민센터는 지난 2월 2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쑥쑥 꾸러미 전달식’을 실시했다.

관내 저소득 가정 아동 34명을 대상으로 준비된 ‘쑥쑥 꾸러미’에는 학습에 필요한 연필, 풀 등 학용품과 함께,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젠가, 네임스티커 등 놀이용품이 들어있다.

자양2동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수업으로 학교생활을 하지 못한 아동들을 위로하고, 새 학기 시작을 축하하고자 이러한 꾸러미를 준비했다. 쑥쑥 꾸러미는 아동들의 저하된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더는 데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전달식에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 20여 명은 쑥쑥 꾸러미를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전달식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각 부마다 참석인원이 10명이 넘지 않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