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03.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포스터-DIMF 사무국 제공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포스터-DIMF 사무국 제공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적 인프라 양성에 앞서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뮤지컬 전문가 양성을 위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8번째 교육생을 3월 14일(월)부터 4월 4일(월)까지 모집한다.

뮤지컬 창작자 및 배우 지망생들에게 ‘꿈의 나침반’으로 불리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으로 뮤지컬 인재 개발 및 양성을 위해 DIMF가 2015년부터 시작한 전액 무료의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년간 창작 전문 인력과 전문 뮤지컬배우 양성에 앞장서며 지역 및 한국뮤지컬 산업의 질적 성장에 이바지해온 본 사업은 국내 최고 강사진의 교육 아래 각 분야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또한 누적 교육생 302명과 함께 창작뮤지컬 70개 작을 개발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해를 거듭할수록 창작자 & 배우로서 프로무대 데뷔, 작품 공모전 당선, 관련학과 진학 등 의미 있는 성과로 뮤지컬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 교육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021 웰컴대학로’ 초청작으로 무대에 오른 ‘활극 심청’과 ‘라 루미에르’, ‘북성로 이층집’ 등의 음악감독 구지영 작곡가(1기 수료생), 다수의 공모전 수상을 비롯한 활발한 작품 활동과 최근 화제작으로 떠오른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의 김지식 작가(1,2,3기 수료생)등은 뮤지컬 업계가 주목하는 젊은 창작진으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제16회 DIMF 창작지원사업 선정작 5작품 중 ‘메리 에닝(이가은 작, 정예영 곡)’, ‘BRAHMS (손수민 작, 진주백 곡), ‘인비저블(곽혜리 작, 박성미 곡)’까지 3개 작품이 ‘DIMF 뮤지컬아카데미’ 수료생의 작품으로 본 사업이 뮤지컬 전문가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여기에 최근에는 지역권을 넘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에서 뮤지컬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대구를 찾는 지원자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이처럼 뮤지컬 교육생들을 위한 성지(聖地)로 각광받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더욱 새롭고 강화된 모습으로 제8기 교육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온라인 공식카페 개설 통해 교육생과의 소통 창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온 DIMF는 8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보다 긴밀히 체크하고 오디션 및 공모전 정보 공유, 비대면 상담 등 자유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해 교육생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를 이끌어갈 강사진에도 새로운 변화가 있다. 뮤지컬 배우과정에 새로운 강사진이 대거 투입되어 기대감을 높인다.

뮤지컬과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실험적이면서도 대중성을 잃지 않는 연출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마리 퀴리>, <팬레터>의 김태형 연출가, 제8회 예그린뮤지컬 어워드 3관왕, 제4회 한국뮤지컬 어워즈 8관왕에 빛나는 <HOPE>, <마리 퀴리>, <검은 사제들>의 신은경 음악감독, 제3회 한국뮤지컬 어워즈 안무상,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안무상을 수상한 <하데스타운>, <태양의 노래>, <레드북>의 홍유선 안무감독이 합류해 ‘어나더 클래스’의 강사진 라인업을 완성했다.

창작자과정에는 <붉은 정원>,<백범>의 성재준 작가 겸 연출가, <팬레터>, <개와 고양이의 시간>의 박현숙 작곡가 등이, 뮤지컬 배우과정에는 <베르테르>, <모래시계>의 조광화 연출, <풍월주>, <베르테르>의 구소영 음악감독과 <베어 더 뮤지컬>,<파가니니>의 정도영 안무감독 등 한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강사진들이 다시 의기투합해 탄탄히 다져온 커리큘럼에 안정감을 높인다.

본 사업은 창작자과정(작가, 작곡가) 20명 내외, 뮤지컬 배우과정 2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DIMF는 제출된 지원자료를 바탕으로 전문 심사위원의 심층 면접을 거쳐 제8기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전 과정에 대한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 www.dimf.or.kr 에서 확인)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배출한 인재들의 활약이 최근 뮤지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DIMF는 앞으로도 뮤지컬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이 양질의 교육환경 속에서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하며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