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특별 대청소 ‘클린데이’ 실시
상태바
권역별 특별 대청소 ‘클린데이’ 실시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8.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가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권역별 특별 대청소를 실시한다.
동작구가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권역별 특별 대청소를 실시한다.

4개 권역 나눠 가로 대청소…매월 마지막 수요일 지속 추진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권역별 특별 대청소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 7월 26일 노량진권과 사당권, 상도권, 신대방권 4개 권역으로 특별 작업구간을 나눠 장마철 이후 가로휴지통 주변과 보도 위 버려진 토사, 나뭇가지, 생활쓰레기 등을 제거했다.
환경공무관 51명과 기동대 9명, 노면 청소차량 및 도로 물청소차량 총 16대 장비를 투입했다.
특히 게릴라성 집중 호우를 대비해 사당동 등 침수취약 지역의 빗물받이 청소와 보도위의 잡초를 제거하고 뒷골목 상습 담배꽁초 무단투기 지역도 빼놓지 않고 청소했다.
또한 물청소차량을 이용해 도로를 청결하게 청소하고 폭염으로 뜨거워진 도로 위 열기를 식혔다.
도로 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물청소차량 뒤편에 청소 중을 알리는 청소순찰차도 추가 운행했다. 
8월에는 다양한 스마트 진공청소기 등을 추가 완비하고 매마수에 ‘클린데이’ 가로대청소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지난달 클린데이를 처음 시행하고 이달부터는 청소장비를 추가로 마련해 노선별 집중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청결하고 깨끗한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