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광견병 예방접종으로 소중한 반려동물을 지켜주세요”
상태바
성동구, “광견병 예방접종으로 소중한 반려동물을 지켜주세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0.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6일~31일 기간내 동물병원 방문하면 1만 원으로 접종 가능
- 생후 3개월 이상의 모든 개·고양이 대상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가 오는 31일까지 관내 27개 동물병원에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공수병이자 인수공통감염병에 속하며, 집에서 개나 고양이를 키운다면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매년 가축전염병예방법상 의무사항이므로 꼭 기억을 해두는 것이 좋다.

생후 3개월령 이상의 개와 고양이를 데리고, 기간 내 성동구 소재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1만 원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구청에서 각 병원에 무료 배부한 백신약품이 조기 소진될 경우에는 할인을 못 받게 될 수도 있으므로 기간 내 빠르게 접종받기를 권장한다.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되어 있어야 예방접종 지원이 되므로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당일 동물병원에서 등록하고 접종 지원을 받아야 한다. 사전에 서울시 수의사회의 내장형 동물등록칩 1만 원 지원사업도 꼭 체크를 해두는 것이 좋다. 동물등록은 법적인 의무사항이고, 반려견을 잃어버렸을 때 좀 더 빠르게 찾기 위한 방안이다.

구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지키기 위해 연 1회 광견병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은 필수”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sd.go.kr) 새소식란을 검색하거나 성동구청 여성가족과(☎02-2286-68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