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 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병무청, 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개최
  • 성동신문
  • 승인 2018.03.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역인 꿈나무들이 군 장병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
A Little hero가 전하는 감사마음을 통해 병역의 공감대 확산

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이며 나라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기간은 3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국내 초등학교 3~6학년, 해외 한인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그리고 동 연령대 홈스쿨링 청소년이다.

국내 초등학생은 서울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02-820-4522)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해외 한인학생은 우편(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1105호, 병무청 대변인실) 또는 e-mail(bmkjs0510@korea.kr)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결과, 대상․금상 등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입상작에 대해서는 지하철역 등 다중집합장소 기획전시를 통해 꿈나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공유하고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계획이다.

황평연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숭고함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국내․외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분들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서울지방병무청은 2011년부터 총 7만200여 건의 그림․글짓기가 접수되었고, 특히 2017년에는 중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등 5개국에서 참여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도가 높아지고 참여자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