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원, 무산 위기 중랑구 행정복합타운 조성 ‘불씨’ 살려
상태바
김태수 서울시의원, 무산 위기 중랑구 행정복합타운 조성 ‘불씨’ 살려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6.12.0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SH를 사업자로 선정해 행정복합타운 조속히 추진해야”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

서울시가 제동을 걸면서 무산 위기에 놓인 중랑구 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이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중랑2.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중랑구가 사업자 선정을 잘못해 면목지구 행정복합타운 조성사업이 무산 위기에 처하자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 관계자들을 차례로 접촉해 행정복합타운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구체적인 사업 논의를 이어갔다고 1일 밝혔다.

행정복합타운 사업이 재논의가 되면서 당초 계획보다 판이 더 커졌다. 김 의원은 두 기관 관계자에게 중랑구가 추진한 구민회관 일대 6,713㎡를 포함해 청소년수련관(7,347㎡)까지 함께 개발해 중랑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역세권 개발과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복안을 제시한 셈이다.

이에 서울시 관계자는 중랑구에서 SH를 시공사로 해 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제안이 다시 들어오면 사업이 추진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 SH 관계자는 사업이 구체적 논의가 이뤄지면 서영교 국회의원과 성백진 시의원, 서인서 구의원이 제안한대로 구민회관, 북부등기소, 동 주민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부지 14,060㎡를 통합 개발해 주민센터, 구민회관, 청소년수련관이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청년벤쳐타운, 오피스텔, 행복주택(공공임대)을 세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은 지난 2012년 처음 논의됐다. 당시 서영교 국회의원 후보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구민회관 주변 행정복합타운 조성을 제안하면서 가시화가 됐었다.

한편 중랑구가 LH공사를 시공사로 한 면목지구 행정복합타운 건립계획안에 대해 서울시는 지난 9월 중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43조의3에 따라 시유재산 수탁관리자로 지정된 SH공사만이 위탁개발사업이 가능하다고 중랑구에 통보하면서 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이 사실상 무산됐다.

김태수 의원은 “중랑구 발전의 초석이 될 행정복합타운 조성은 조속해 추진돼야 한다”면서 “서울시와 SH가 행정복합타운 조성에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보이고 있어 중랑구는 SH를 사업자로 선정하여 빠른 시일에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리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