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반부패·청렴 연수'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반부패·청렴 연수'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9.1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업체 대상,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향상 노력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부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관내 단설유치원 및 초·중학교와 공사, 급식,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방과후학교 계약을 체결한 업체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반부패·청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의 '2018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에 따라 단위학교와 계약을 체결한 업체 중, 특히 청렴취약분야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는 것으로, 관행적 또는 음성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관의 청렴의지를 천명함으로써 청렴한 교육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아울러 반부패·청렴연수는 지난 4월 관내 학교장과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연수 대상자를 부패취약분야 계약업체로 범위를 확대했으며, 그 내용은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교육분야 부패사례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업체 관계자들이 관련 내용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청렴총괄담당 임금석 사무관이 진행한다.

또한 연수 당일,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제공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엽서를 통해 부메랑처럼 돌아온다'는 의미의 '청렴부메랑 엽서'를 배부해 계약업체가 공무원의 청렴 및 민원업무에 대해 평가하는 모니터링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연수 ▲청렴문자 발송 ▲부패신고 QR코드 안내 등 부패에 대한 지속적인 자정 노력을 통해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