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오류시장 시장정비사업 가결
상태바
구로구 오류시장 시장정비사업 가결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시장정비사업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수정가결
김인제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구로구 제4선거구)

구로구 오류동 주민들과 시장상인들의 염원인 “오류시장 시장정비사업”이 12월 8일 개최된 “서울시 시장정비사업 심의위원회”심의 결과 가결되었다.

서울시는 2016년 12월 8일 제5차 시장정비사업 심의위원회 개최 결과 오류시장 시장정비사업 추진계획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수정의견으로 “사업시행 전 구역 내 기존 입점상인의 재입점을 지원할 수 있는 임시시장을 마련하는 것”과, 구청장에게 “입점상인 수요조사 미응답자에 대한 보호대책 안내 및 재입점 의사 등을 확인한 후 사업시행인가를 처리”할 것을 조건으로 가결하였다.

또한 건폐율 69.97%, 용적률 758.71%, 최고높이 65.8미터(21층)로 수정가결되며 대상지의 사업성이 낮아짐에 따라 기존 공공청사 부지(688㎡)를 보류지로 변경하여 가결하였다.

조감도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4)은, “1968년 오류시장 개설 이후 시설노후화가 진행되어 2011년엔 재난위험시설(D등급) 판정까지 받아 시장 정비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요구가 끊이지 않았던 곳”이라며, “늘 상인과 시민이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는데 이번 심의를 통해 시설현대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의원은, “이 사업으로 향후 지역상권 활성화와 생활편의시설 공급 등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며, 시장정비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기존 상인 재입점 등 상인보호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