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동대문구 복지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8 동대문구 복지박람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0.1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협치회의, 복지사업 홍보·체험부스 운영
구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 '2018 동대문구 복지박람회'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협치회의와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18 동대문구 복지박람회'가 지난 2일 구청 앞 광장에서 개최돼 민·관 사회복지기관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복지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동·청소년, 주거, 여성, 장애, 노인, 지역 등 6개 복지 분야에 16개 기관이 홍보부스를 열고 주민들에게 ▲주거복지상담 ▲복지관 사업 및 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서비스 등 우리 지역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소개했다.

더불어 ▲아동인권문화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해 주민들이 기관별 복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날 박람회는 오전 10시 20분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됐으며, 11시 10분부터 사물놀이, 라인댄스, 팬플루트, 세계 전통춤, 에어로빅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박람회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도 선사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오늘의 박람회가 우리 지역 사회복지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정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