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권익, 소상공인회에서 해결해 드려요"
상태바
"소상공인 권익, 소상공인회에서 해결해 드려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0.1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회, 리더스 아카데미 제11기 개강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사)동대문구 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는 지난 2일 오후 6시 문화회관 2층 강당에서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덕열 구청장, 김창규 의장, 자유한국당 김충선 당협위원장, 김인호 시의원, 김정수·이영남·이의안·이현주·손세영 구의원, 소상공인회 임원 및 회원, 11기 리더스 아카데미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봉식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일 바쁜 날의 연속임에도 더 사업을 확대하고 더 좋은 동대문구 만들기와 동대문구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우리 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들 권익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언제든 어려운 점이 있으면 소상공인회에 건의해 우리가 정부 기관에 관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빈으로 참석한 유덕열 구청장은 "벌써 11기 아카데미를 여는 소상공인회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들이 성공해서 동대문구 경제가 성공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이를 위하 우리 구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구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최대한 협조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창규 의장은 "우리 구의회 의원들도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회 출신이다. 그만큼 소상공인회는 지역에 대표적인 단체로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소상공인회 회원이 되신 것을 축하한다"며 "지역 주민들 경제에 큰 힘이 되는 소상공인회가 발전해야 동대문구가 발전할 수 있다. 이번 리더스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소상공인들 사업이 번창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는 지난 2018년 6월 18일 제10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을 마치고 곧바로 11기 모집을 시작해 9월 18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선착순 80명을 등록해 마감했으며, 그 후에도 20여 명이 등록을 요청했지만 소상공인회 사무국은 12기에 등록하도록 안내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이날 개강식 이후에는 참석자들 모두가 함께 단체사진 촬영 후 10기 아카데미 회원사들은 1층 영화관으로 이동해 첫 수업을 받았다.

한편 2018 동대문구 소시업소상공인회 제11기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은 ▲2일 개정 상가법을 통해보는 임차상인의 권리(맘편히장사하고픈상인모임 임영희 대표) ▲8일 사업경영자가 알아야 할 절세와 세무위험 관리(신구대학교 세무회계학과 이병권 교수) ▲16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전략 및 금융기관 활용법(SN경영연구원 나병문 원장) ▲23일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노무지식(서울노동권익센터 윤영광 노무사) ▲30일 유머경영 이미지 메이킹(탑스퀘어 아카데미 이경숙 원장) ▲11월 6일 사상체질과 스트레스 관리(미래정보연구소 이동훈 소장) ▲13일 성공창업의 준비와 핵심노하우(행복한가게연구소 허건 대표) ▲20일 매장관리&매출증대 전략(마케팅홍보연구소 박영만 대표) ▲27일 명사특강 등 총 9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촬영소 고개에 위치한 문화회관 1층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