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직원 대상,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상태바
구청 직원 대상,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0.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 바탕으로 강의 진행, 행동강령·청탁금지법 쉽게 이해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에서 재미있는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 소속 공무원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 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15~16일 양일간 두 차례 진행됐다.

먼저 15일에는 구청 직원들의 공직자 부패방지 및 행동강령 준수를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결의 선언'으로 첫 번째 교육이 시작됐다.

실천결의 선언에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인 정승호 재미있는교육컨설팅 대표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이라는 주제로 2시간여 동안 강의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돼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청렴하고 인권 친화적인 행정을 위한 의식도 함양할 수 있었다.

아울러 공직비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자율적 내부통제에 대한 교육도 실시돼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수행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서는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윤리관 정립이 필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해 구민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투명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