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중소기업 R&D기획역량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코칭 DAY’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2019년 중소기업 R&D기획역량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코칭 DAY’ 프로그램 운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4.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사업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초기기업, R&D첫걸음 기업을 대상으로 기획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과제기획, 사업계획서 작성법, 선정평가 대응법, 사업화 연계방안 등의 R&D 전반적인 부분 집중 교육·코칭 실시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중소기업 R&D기획역량강화를 위해 서울지역 내 창업초기 기업과 R&D 초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교육·코칭 프로그램 관련, 계획을 수립하고 희망기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그간,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많은 창업초기 기업들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 R&D 사업에 접근하기에는 많은 어려움 있어 이를 적기에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교육·코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정기교육 및 찾아가는 1:1 코칭 DAY로 진행되며 먼저, 정기교육은 첫걸음 단계와 도약 단계별로 구분하여 정보통신, 기계·전기전자 분야 기업에 R&D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걸음 단계) R&D기획과정, R&D수행과정 / (도약 단계) 서비스과정, 사업화 과정 등 기업 수요조사 후 교과목 선정

찾아가는 1:1 코칭은 정기교육 과정을 이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준별 소그룹을 구성하고 희망하는 기업을 직접 방문하거나 장소를 고정하여 1:1 코칭을 진행하게 된다.

주요 코칭 내용으로는 중기부 R&D 사업 평가위원으로 등록·활동중인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과제기획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선정평가 시 대응요령, 과제 선정 후 정부지원금 집행방법, 사업화 연계 방안 등에 대해서 1:1로 맞춤형 코칭을 받을수 있다.

금년, R&D 기획역량강화 교육·코칭 프로그램은 서울 지역에서 총 8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며 2018년 중기부 기술개발사업에 신청·탈락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 할 계획이다.

교육·코칭 관련 전문강사는 중소기업종합관리시스템에 7대 기술분야 중분류 66개, 소분류 550개 분야에 등록되어 있는 2661명(서울)을 선별·선임 할 예정이다.

앞서, ‘19. 3. 21(목)에는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 11개사의 신청·접수를 통해 기술보호제도 및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안내, R&D사업 신청·수행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1:1 코칭을 실시했다.

*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7층 / 3.21(목), 16:00 ~ 18:00, 11개사 / 14명 참석

상담은 IT분야의 중기부 평가위원 3명이 R&D 사업에 대한 코칭을 진행하였고, 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당사에 맞는 기술개발사업 과제기획에 대해 문의가 많았으며, 대부분 창업초기 기업이나 R&D 경험이 없는 기업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로, 질의에 대한 답변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협회 회원사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같이, 협·단체의 R&D 코칭 요청이나 지역특화 업종 발굴 및 수요조사를 통해 연말까지 기술개발사업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 정기교육과 1:1 맞춤형 코칭을 진행 할 계획이다.

R&D사업 교육·코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혁신지원과’ (김면주 주무관 02-2110-6361, kimmj00@korea.kr)/ 또는, (사)산학연협회 (한종훈 선임연구원 042-720-3323, hjh@auri.go.kr)로 문의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R&D기획역량강화 교육·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지역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사업을 보다 수월하게 도전하여 사업화 연계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