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유, 창립 5주년 기념 '제주 힐링 투어'
상태바
위드유, 창립 5주년 기념 '제주 힐링 투어'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4.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힐링하는 시간 가져

동대문구 정신장애인재활시설인 위드유(시설장 심미경)은 지난 3월 말에 창립 5주년 기념으로 '제주 힐링 투어'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다녀왔다.

금번 투어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의 일정으로 15명의 정신장애인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의 제주도 여행은 처음이어서 뜻 깊은 행사였다. 행사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정신장애인들이 힘겨웠던 재활훈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정신장애인들이 재활훈련장을 벗어나 제주도 일대를 다니면서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특산품을 포함한 맛있는 식사와 다채로운 공연, 편안한 숙소에서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 하는 시간이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방산 유람선, 소인국테마파크, 서커스 월드, 아쿠아플라넷 관람 등이 있었다.

위드유 정신재활시설 심미경 원장은 "이번 여행은 정신장애인이 일상을 떠나서 부족함 없이 마음껏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예산이 부족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사회 일원의 후원으로 더 즐거운 행사를 치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여행을 후원한 리치힐건설 이점구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정신장애인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시며 의미 있는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과 격려,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번 여행에 참가한 정신장애인들은 일상으로 돌아와 회원과 직원들 간의 친밀감 및 재활의지를 다지며 훌륭한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