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도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 17개 시·도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주력, 시·도의회 대표의원 선출 근거 건의안

서울시의회에서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회장 김용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는 서울시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 17개 시·도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를 진행했다.

사진 제공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17개 시·도의회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시·도의회 대표의원들은 전국 17개 시·도의회의 현황과 각 시·도의회의 대표의원을 비롯한 각 교섭단체 운영 현황을 공유, 최근 국회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신속한 국회통과를 위하여 시·도의회별 결의문 채택 등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시·도의회 대표의원의 선출에 대한 근거 마련과 역할 강화를 위하여 관련 당헌·당규의 개정을 건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정부의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내년 총선을 앞두고 광역의원의 정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진행중인 정기 월례포럼의 사례를 시·도의회별 특성에 맞추어 확산하기로 했다.

한편, 연석회의 후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차담회를 갖고 지역 상생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김용석 협의회장은 “광역의회 대표의원 회의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시·도의회의 현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하여 시·도의회 대표의원이 앞장 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