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관협치규범‘서울사회협약’정책포럼
상태바
서울시, 민관협치규범‘서울사회협약’정책포럼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6월 5일(수) 오후 2~4시까지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사회협약을 말하다’ 주제로 ‘제1회 서울사회협약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사회협약 포럼은 민선 7기 공약 사업인 서울 사회협약 추진을 위해 서울 사회협약의 필요성과 시민사회 영역별 협약 당사자와의 토론을 통해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시민 사회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서울시 혁신 정책의 파트너인 민간 영역의 활동가, 7인의 토론 발제를 통해 서울사회협약을 위해 서울시와 다양한 시민사회, 지역사회 주체들의 참여 의지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서울사회협약 내용은 민간 전문가와 서울혁신기획관 등으로 구성된 비상설회의체인 서울사회협약추진단을 통해 사회협약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상호 책임과 의무를 반영하여 올해 12월에 서울시와 민간 주체간 서울사회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류홍번 서울사회협약추진민간단장은 “민선5․6기에 구축한 협치 시정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공공, 민간 간 상호신뢰에 기초한 실질적 협력이 이행되도록 합의된 협치 행동규약 정립이 필요한 만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민선7기를 맞아 서울시의 민관협치가 시민들의 참여에서 이제는 권한의 이양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서울사회협약이 그 마중물로써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