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동대문구-이화여성아카데미 수료
상태바
제2기 동대문구-이화여성아카데미 수료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12.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 자문위원·봉사활동자 활동 참여 기회 주어져

제2기 동대문-이화여성아카데미 53명이 지난 10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올해 2회를 맞은 동대문구-이화여성아카데미는 지난 10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2시간 강의로 10주간 진행됐다.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및 기업대표·저자가 매주 다양한 주제로(경제, 역사, 사회, 예술, 문화, 자기계발, 리더십 등) 강의함으로써 구민에게 전문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 스스로 지적 잠재력을 인지·역량을 강화해 구정 각 분야에 자문위원 및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제2기는 현장학습을 추가해 수강생 간 소통의 시간(쌍방향적 교육)을 마련했다.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해 박물관을 관람하고 다양한 한방체험을 하며 우리 구에 대한 관심 및 자긍심을 제고하는데 기여했다.

한편 10주간 강의에 한 번도 빠짐없이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서줘서 너무 감사하다. 나 스스로에게 선물 같은 귀한 시간들이었다. 특히 서울한방진흥센터에 방문하는 현장학습은 참신하고 흥미로운 체험이었고, 우리구 곳곳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내년에도 꼭 제3기 동대문구-이화여성아카데미를 열어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