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를 소개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상태바
종로를 소개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0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콘텐츠로 알찬 소식을 전할 『종로 미디어 메이트(Media Mate)』모집

종로통 블로그 기자단 20~30명, 종로TV 주민리포터단 20명 내외 모집
오는 28일(화)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3일(월)까지 나만의 콘텐츠로 종로구의 알찬 소식을 전할 『종로 미디어 메이트(Media Mate)』를 모집한다.

‘미디어 메이트(Media Mate)'란 글 ‧ 사진 ‧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소식을 전달하는 구민취재기자단을 말한다.

종로 미디어 메이트는 ‘종로통 블로그 기자단’과 ‘종로TV 주민리포터단’ 두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종로통 블로그 기자단』의 모집인원은 20명에서 30명 이내이며 모집대상은 현장취재, 사진촬영 편집 및 정기적인 블로그 포스팅이 가능한 SNS 이용자로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종로구 대표 SNS채널과 친구 맺기 ▲SNS 게시글에 대한 댓글, 공감, 공유 활동 등 서포터즈 활동 ▲개인, 팀별 미션 참여 ▲종로구의 문화, 명소, 축제 등에 대한 행사 참여 및 소식 전달이다.

채택되는 포스팅에 한해 원고료(문화상품권)가 지급되며, 종로구에서 개최하는 팸투어나 주요 문화 공연 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연말에는 우수 블로그기자 시상도 가질 계획이다.

『종로TV 리포터단』의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종로구에 거주하며 방송에 관심이 많은 성인 및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종로구인터넷방송인 ‘종로 TV’의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 시 현장 리포터 및 내레이션 등의 활동으로 참여하게 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오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서류 접수자를 대상으로 카메라테스트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종로 미디어 메이트에 참여를 원할 경우,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

no.go.kr)에 방문하면 ▶종합민원 ▶민원신청 ▶통합신청을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 접수할 수 있으며, 종로구청 홍보전산과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합격자는 22일(수) 종로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화) 오전 10시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종로구 미디어 메이트 위촉장 수여식’을 가진 후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밖의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홍보전산과 미디어소통팀(☎02-2148- 1683~4)’에서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종로구는 ‘종로 미디어 메이트(Media Mate)'가 구정소식은 어딘가 딱딱하고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는 생활밀착형 소식을 발굴해 보다 쉽고 빠르게 주민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최근 홍보 트렌드에 맞춰 적극적으로 주민과 만나고 소통하기 위해 이번 종로 미디어 메이트를 모집하게 됐다.”면서,“종로구만의 매력을 생생하게 홍보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