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강원, 평창올림픽 공동마케팅 힘찬 출발
상태바
서울‧경기‧강원, 평창올림픽 공동마케팅 힘찬 출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1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평창에서 3개 시․도 공동 관광마케팅 첫 사업으로 「K-Drama Festa in 평창」 개최

한류 드라마 OST와 K-POP 콘서트, 한복 패션쇼, 먹거리와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3월부터 3개 시․도 공동으로 해외TV 광고, 해외도시 로드쇼, 해외매체 초청 팸투어 등 공동 관광마케팅 본격 추진
서울시 “지자체들이 힘을 합쳐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

서울시와 경기도, 강원도(이하 ‘3개 시․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의 첫 번째 사업으로 2월 18일 강원도 평창에서 「K-Drama Festa in 평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Drama Festa in 평창」은 평창 동계올림픽 1년을 앞두고 열리는 기념 행사 중 하나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3개 시․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올림픽이라는 국제적 스포츠 이벤트를 계기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하루 앞선 2월 17일에는 한국관광공사의 초청을 받아 방한한 평창올림픽 공식 티켓판매 대행사와 해외 여행업계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의 명소, 음식, 숙소 등 서울 관광을 설명하고 매력을 알린다.

3개 시․도는 작년 12월에, 대규모 관광특수인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으로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서울시는 3개 시․도 공동사업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을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시 김명주 관광사업과장은 “지자체들이 힘을 합쳐 평창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서울-지방 간 상생관계가 구축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3개 시․도 공동마케팅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중앙정부와도 필요한 부분은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