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앞 광장 조성 및 지하보도 활용 방안」 지명초청 설계공모
상태바
「숭례문 앞 광장 조성 및 지하보도 활용 방안」 지명초청 설계공모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대문시장 교통섬(약2,500㎡) 일대와 남대문 지하보도(약12,000㎡) 대상

‘서울로 7017’과 남대문시장, 숭례문으로 이어지는 보행 관광의 명소화를 위한 기본구상안 설계 공모
공공건축가 5명 초청, 기본구상안을 3월 31일까지 제출받아 당선작 선정
당선자에게 기본 및 실시설계권 부여, ‘17년 하반기 착공 예정
시, “많은 시민․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남대문시장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

위치도

서울시는 국보 1호인 숭례문 앞 교통섬 일대와 남대문 지하보도에 대하여 지명초청 설계공모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이곳을 Seoullo 7017~남대문시장~숭례문으로 이어지는 보행 관광의 명소로 단장하고, 우리나라 최초의 도심재래시장인 남대문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운영프로그램과 공간구상(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건축가 5명을 지명 초청하여 설계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설계공모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올해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Seoullo 7017’과 남대문시장, 남산, 숭례문을 잇는 보행길이 조성되면,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어 남대문시장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