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의 건강을 지킨다 ‘우리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
상태바
마을의 건강을 지킨다 ‘우리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3.1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길음2동 주민센터 ‘우리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 개최

매주 목요일 오후3시 주민센터에서 서울척병원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진행
기본적인 스트레칭, 근력강화 체조, 마을간호사의 개별 건강 상담까지

매주 목요일,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길음2동주민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땀방울이 맺히고 웃음꽃이 피어난다.

주민센터에서 마련한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젝트 ‘우리 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이 열리기 때문이다.

지난해, 길음2동주민센터는 서울척병원과 살맛나는 길음2동을 위한 ‘구슬땀 프로젝트’ 사업 협약을 맺고 지역에 위치한 경로당 4개소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우리 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을 진행한 결과, 어르신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올해는 사업을 확대해 주민센터에서 주 1회 진행되는 건강프로그램을 추진한 것이다.

지난 9일 오후 3시, 길음2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르신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올해 첫 ‘우리 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이 열렸다.

어르신들은 서울척병원 이상묵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척추·관절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스트레칭과 상·하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체조를 익혔다.

운동 후에는 평소에 가졌던 본인들의 질병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물어본 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영미 동마을간호사는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측정을 통해 만성질환관리에 대한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처음 참여해 운동을 마친 지역주민 김ㅇㅇ어르신(68세)은 “평소 허리와 무릎이 아파 병원 가고 약 먹을 생각만 했는데 체조를 통해 내 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며 “매주 열린다고 하니 다른 사람들도 많이 와서 운동도 하고 재미있게 놀다 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길음2동주민센터의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젝트 ‘우리동네 척추·관절 체조교실’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세시부터 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길음2동주민센터(☎ 02-2241-5830~5835)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