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정부혁신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정부혁신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자치구 공단 유일, 정부혁신 성과 창출 공로 인정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장기천, 이하 ‘공단’)이 지난 28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정부혁신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혁신 유공 포상은 지난해 적극적인 정책참여나 자문을 통해 정부혁신 성과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한 개인 41명과 9개 기관이 선정됐다.

공단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제안하고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자치구 공단 유일하게 정부혁신 유공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됐다.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란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연계해 체육 및 주차시설 이용자 중 감면대상자 여부를 별도 자격증명서류 제출 없이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과거 법정요금 감면대상자의 경우 온라인 신청 시 자격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요금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공단은 행정안전부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자격 사실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직접 제안했고,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민편익 제고와 행정업무 혁신을 위해 시스템을 개선해 왔다.

장기천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편익을 생각하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편리한 공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