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상태바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제세동기 사용방법과 숙지와 이론‧실습 병행 교육 진행
심폐소생술 교육 사진
심폐소생술 교육 사진

KOSIS(국가통계포털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심장질환은 우리나라 사망률 중 두 번째로 높으며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 부족으로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제세동기 사용심폐소생술 실시는 일촉즉발의 응급상황에서 뇌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기에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은 강서체육팀 체육시설에 근무하는 직원 및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및 심장제세동기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직원과 회원은 교육에 앞서 강서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심장제세동기 사용방법과 심폐소생술 이론실습을 수료했으며,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위한 교육장비(애니 인형, 교육용 제세동기 등)를 이용해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기도 폐쇄 시 이물질 제거법 자동 심장 제세동기(AED)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받았다.

강서구민올림픽체육센터 헬스장을 이용하는 회원은 언제든 주변에서 일을 당할 수 있는데 제세동기 사용법 등 직접 애니 인형으로 심폐소생술을 연습하니 대처요령을 명확히 알게 되어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육소감을 전했다.

강서시설관리공단 김경호 이사장은 앞으로도 각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에 대해 전 직원 및 이용회원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상황 대비 현장 대응능력 강화에 앞장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