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서울시 빗물축제… 시민 기획단 모집
상태바
시민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서울시 빗물축제… 시민 기획단 모집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7월 말 서울광장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빗물축제’ 개최

‘빗물축제’는 빗물콘서트, 빗물영화제, 레인 플리마켓, 빗물 놀이터 등 다채롭게 구성
100여명의 2기 빗물축제 시민기획단(비엔나)이 행사 기획 및 운영
4월 22일(토) 발대식을 기점으로 시민기획단(비엔나) 활동 시작

시민기획단(비엔나) 활동

서울시는 올여름 개최되는 2017 빗물축제(Rain Festival)를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하도록 빗물축제 시민기획단(비엔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빗물축제(Rain Festival)는 도시 물순환 회복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물순환 시민문화제의 광장행사이며 2016년도를 시작으로 2회째 열린다.

빗물축제(Rain Festival)는 무더운 여름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가득하다.

서울시는 작년에 이어 2기 시민기획단(비엔나)을 운영하여 이번 빗물축제의 부대행사를 시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시민기획단(비엔나) 활동

빗물에 대한 상상을 축제 이벤트로 만들고 싶은 시민은 누구나 기획단의 일원이 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https://goo.gl/0cD0mM)

서울시는 빗물축제 시민기획단(비엔나) 활동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4월 22일(토) 오후 16:30~18:00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3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권기욱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빗물축제 시민 기획단으로부터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며 “시민과 함께 만드는 빗물 축제가 여름철 서울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