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드론조종사・항공촬영전문가로 ‘비상’
상태바
경력단절여성, 드론조종사・항공촬영전문가로 ‘비상’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0.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지난 27일 수료식 개최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정미)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실시한 드론조종사및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수료식이 지난 27일 센터 강당에서 수강생 및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강서구청에서 지원한 경력단절여성 대상사업으로, 센터는 엄선된 1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총240시간 동안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2) 국가자격증 교육과 드론정비, 항공촬영, 영상편집 등 국가자격증 취득 및 실무위주의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24일에는 교육생들의 그동안 배운 실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드론항공촬영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한국드론교육원, 한국드론진흥원의 심사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장상으로 꿈을 향해’(김순실외 5), 한국드론진흥원장상으로는 레이디스 곤 와일드’(박지언외 5), 한국드론교육원장상에는 아름다운 정서진, 아름다운 우리’(홍현숙외 5)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센터에서는 수료 후에도 현장실습, 전문가 멘토링, 심화학습을 통해 취업성공을 위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4차산업분야 취업박람회 및 거버넌스를 개최하는 등 수료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할 계획이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정미 관장은 "국가자격과정과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이 4차산업분야의 전문직업인이 되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면서 수료생들이 드론산업계의 여성 드론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