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강몽땅 축제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1 한강몽땅 축제 온라인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0.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시민 참여 프로그램 다채롭게 펼쳐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폴 인 한강(Fall-in-Hangang)’을 주제로 오는 24일까지 ‘2021 한강몽땅 축제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낭만적인 가을 한강을 배경으로 음악과 공연이 펼쳐지는 영상콘텐츠,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소통참여 프로그램, 내 사진첩 속 한강을 공유하는 SNS 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먼저, 사무실 어디에 있든, 한강의 풍경을 마주하고 휴식할 수 있는 내 마음 속 한강’, ‘한강몽땅 뮤직 피크닉등 영상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그 밖에도 한강을 배경으로 타오르는 불길을 바라보며 색다른 불멍을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 불의 정원’, 영국 국왕의 뱃놀이 연회에서 연주된 헨델의 음악을 재해석하여 소개하는 한강&헨델수상음악회등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음악공연 영상을 어디서든 만날 수 있다.

(ZOOM) 등 실시간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광진교 8번가에서는 한강책방이 진행된다. ‘한강책방은 줌(ZOOM)을 통해 시민과 작가가 만나 사진예술시 등 책 주제에 맞는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북 토크쇼다. 전문 극작가와 함께 마음을 글로 기록하며 내면을 들여다보는 힐링 워크숍 마음-’, 각자의 공간에서 안전하게 참여하는 댄스 워크숍 커뮤니티 댄스 빨간우산도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색다른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한강을 모두와 공유하는 한강 흑백사진 챌린지’, ‘오늘의 한강을 마주하다등 재미있는 콘테스트도 시민의 참여를 기다린다.

한강 흑백사진 챌린지는 아름다운 한강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SNS 계정에 흑백사진으로 공유하는 챌린지며 오늘의 한강을 마주하다는 한강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고 해당 한강공원을 찾아가 현재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는 미션형 사진 콘테스트다.

이외에도 메타버스로 구현된 한강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텐트영화제’, 눈으로 한강을 함께 걷는 빛의 나라, 한강 야경답사’, 강서 한강공원 생태습지의 자연을 시민과 예술가의 협업을 통해 영상으로 재현하는 힐링 생태공원 : 영상 화조영모화등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꾸려질 예정이다. ‘2021 한강몽땅 축제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축제 프로그램 안내참여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