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을 넘어선 환상의 하모니” 
상태바
“시·공간을 넘어선 환상의 하모니”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2.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버추얼 콰이어(Virtual choir)’ 공연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가상 합창 사진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가상 합창 사진

코로나19 사태로 공연 관람이 쉽지 않은 요즘,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버추얼 콰이어(Virtual choir)’ 공연을 감상해 보자.
강서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을 위로하고자 버추얼 콰이어(가상 합창) 영상을 제작,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강서 iTV를 통해 공개한다.
‘버추얼 콰이어’란 여러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목소리를 맞추어 노래하는 작업을 말한다.
이번 영상은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함께 녹음하고 공연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민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합창 단원 30명이 자택에서 개별적으로 공연 곡인 ‘We Are One’을 부르는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한 후 스튜디오에서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차례로 녹음한 음원을 모아 편집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다른 공간, 다른시간에 개별적으로 촬영된 영상이지만 편집을 거쳐 완성된 영상에서는 소년소녀합창단원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하나가 된 완벽한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다.
5분 내외로 구성된 영상에는 ‘버추얼 콰이어’ 가상 합창 공연 외에도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소개와 공연 연습 영상, 단원 인터뷰 등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다양한 모습도 펼쳐진다.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원인 김 모 학생은 “친구들하고 멀리 떨어져서 연습했는데 영상을 보니까 같이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아서 엄청 신기하고 재밌어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진짜로 친구들하고 같이 모여서 노래하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