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고등학생이 가르치는 영어 교실
상태바
중랑구, 고등학생이 가르치는 영어 교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대원외고 학습동아리 학생들이 초·중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영어 학습 교실 운영
망우 영어 캠프

중랑구(구청장 나진구) 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저소득층 초·중생을 대상으로 대원외국어고 영어 학습 동아리 봉사단과 함께하는 ‘청소년 E-buddy 프로젝트’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E-buddy’는 멘토와 멘티가 동반 성장하는 동행 프로젝트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재능 기부를 통해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에게 영어 학습을 지도하고 같은 눈높이에서 서로 공감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에 구는, 대원외고 학습동아리 봉사단과 연계해 지역 내 저소득층 초·중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E-buddy’ 프로그램 실시하며, 지난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2시간씩 진행된다.

수업은 사전 레벨 테스트를 거쳐 멘토·멘티를 정하는 수준별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되며, ▴정확한 영어 발음 및 기본 단어 익히기, ▴영어 노래, ▴빙고 게임, ▴문법 퀴즈, ▴동화를 영어로 표현하기, ▴영어로 말하기·듣기·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망우 영어 캠프

또한,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그동안 배운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영어 단어를 몸으로 표현하는 ‘스펠링비’, ▴영어 도서 학습 후 퀴즈형식으로 복습하는 ‘영어 독서 골든벨’, ▴파주 영어마을 체험 등의 특별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9년 동안 면목3.8동 자원봉사 캠프를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가진 영어 재능을 저소득 가정 아동들과 나누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우리는 ET(English Teacher)를 운영 중에 있으며, 호응이 좋아 이를 바탕으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청소년 E-buddy’ 프로젝트를 구성하게 되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자치행정과(☎02-2094-0455)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가정 형편 때문에 학업 신장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더욱 더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자치행정과 (☎02-2094-04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