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베이컨 게임
상태바
케빈 베이컨 게임
  • 영등포투데이
  • 승인 2022.02.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희慧文 기자
이경희 시인
이경희 시인

 

여섯 다리만 건너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아는 사이다

<Six Degrees of Kevin Bacon>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우리 선수들의 억울한 판정패에 울분만 더해져 자정이 넘어도 옳고 그름의 잣대가 무너진 상태의 허탈감으로 잠을 이룰 수 없게 한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그래도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제는 정치적인 복수까지 하겠다고?”

왜 그러는 거니, 뭘 꿈꾸는 거니,~, 정신없는 거니~이게 김씨를 겨냥한 거잖아!”

공약이라고? 지켜져야 하는 거지! 조금만 여론이 움직이면 물 타고 뒤집고......결국 피해는 국민이고 가장 궁핍함에 몰리는 것은 서민이야!”

그래도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준 것은 맞아요. 그런데 소상공인들은 빚더미에 깔려서 이제 너무 힘들어요. 가족이 비참해요~”

그거 얼마도 안 되는 돈을 썼다고~ 어디 이제 사람 채용해서 일이나 시킬 수 있겠어? 세상에 종업원이 상전이야!”

~한때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 크게 유행했던 케빈 베이컨의 6단계(Six Degrees of Kevin Bacon)’라는 게임이 있다.~영화에 함께 출연한 관계를 1단계라고 했을 때, 다른 할리우드 배우들이 케빈 베이컨과 몇 단계 만에 연결될 수 있는가를 찾는 게임이다.~ 대부분의 할리우드 배우들이 여섯 단계 이내에 케빈 베이컨과 연결된다~이러한 현상은 여섯 다리만 건너면 지구 위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가 아는 사이라는 서양의 오래된 통념을 반영한 놀이다.~

<과학 콘서트-복잡한 세상, 명쾌한 과학>

세상은 점점 작아지고 있다. 빠르게 인테넷과 스마트폰이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어떠한가? 아직도 ㅇㅇ도와 ㅇㅇ도를 나누고 있고, 보수·진보라며 편을 가르고, 심지어 ㅇㅇ주의 놈들이라며 아직도 자신들의 못난 뜻을 펼치기 위해 자꾸만 나누기만 한다.

털어서 먼지 안 나오는 사람 있어? 도토리 키재기여~ 뭘 잘났다고 떠들어!”

2022214일 월요일 일일 확진 54,619~ 오늘도 끝까지 뛰고 있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우리 선수들~ 우리는 하나 되어 할 일이 너무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