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영등포협의회 3차 임원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영등포협의회 3차 임원회의 개최
  • 박성열기자
  • 승인 2022.02.1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희회장, "탈북청소년과 평화공감대 실행하고 싶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제20기 3차 임원회의 기념촬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제20기 3차 임원회의 기념촬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는 14일 구청 별관 대강당에서 제203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임원회의는 채현일영등포구청장의 인사말, 한천희회장의 개회사, 1월 결산보고, 23월 예정사업 일정 및 계획보고로 진행됐다.

개회사를 하고 있는 한천희회장.
개회사를 하고 있는 한천희회장.

 

한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변수가 있긴 하지만 계획된 사업과 사무처에 등록된 통일 특화사업 지원계획서를 제출해 사업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에는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문위원 연수와 한반도 종전기원 도보대행진, 평화통일 그림그리기대회, 평화공감 콘서트, 사진공모전 등을 펼침은 물론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공감대를 실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대행기관장인 채현일 구청장은 임인년 들어 처음 열리는 임원회의에 참석한 평통자문위원 여러분들에게 덕담을 한 후 한반도 평화통일과 탁 트인 영등포구를 위해 올해도 더욱 분전해 평화통일과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통영등포협의회 23월 예정사업은 22134일 사이에 163명의 협의회 자문위원 전체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 방안을 주제로 1분기 비대면 정기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32526일에는 강원도 고성일대에서 자문위원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 내용은 DMZ 등 통일안보현장 방문, 전문가 강연회 및 토론 발표, 종전선언 기원 퍼포먼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