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3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 보급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2023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 보급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2.16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진학담당 교사 및 학생, 학부모에 신학년도 대입 대비 동영상, 자료집 제공
2023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 웹 포스터
2023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 웹 포스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은 2월 15일(화)부터 「2023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동영상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과 서울시교육청 및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2023 대입은 지난해와 같이 문・이과 구분이 없는 통합형 수능과 수도권 소재 대학의 지역균형인재전형 및 정시전형 확대 등의 특징이 이어질 전망이다. 전년도 2022 대입의 경우 새로운 통합형 수능으로 인해 미적분, 기하, 과탐 등을 선택한 자연계열 학생들의 인문계열 학과 교차지원이 늘어나는 등 변화가 나타나기도 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은 고3 진학담당 교사 및 학생·학부모가 이러한 대입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누구나 안전하게 진학 정보를 활용하여 신학기 2023 대입을 맞춤형으로 대비할 수 있게 하였다.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동영상 제작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하였으며, 2023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비한 핵심적인 정보를 담기 위해 노력하였다. 7개의 주제별 동영상으로 이루어진 설명회는 각 30분 내외로 2명의 강사가 함께 진행하며, 궁금증을 풀어가는 Q&A방식으로 쉽고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또한 「쎈(Sen)진학 2023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자료집을 개발하여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2월 중순 보급한다. 이 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www.jinhak.or.kr)에 탑재되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학년 초 진학지도를 위한 동영상 및 자료집 보급을 통해 급격한 대입환경 변화를 맞이한 고등학교 현장에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