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상태바
2021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축제콘텐츠대상 수상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2.22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 2022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대상 수상
2021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현장
2021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현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난해 개최한 ‘2021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2016년 축제 프로그램 연출 부분 우수상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축제가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5년 연속 대상 수상을 이어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2013년부터 매년 지역경제 활성화와 축제 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와 축제 전문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진행된 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축제의 차별성과 독창성, 발전성 등의   항목에 대해 학계 대표와 축제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2021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출입자 확인 장면
2021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출입자 확인 장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매년 국회 뒤편 여의서로 일대를 중심으로 장관을 이룬 왕벚나무를 보러 수백만 명이 넘는 나들이객이 행사장을 방문한다. 

지난해에는 2020년 전면 통제와 다르게 코로나19로 지킨 주민들에게 위로와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온‧오프라인을 형태의 축제를 선보였다. 

오프라인 축제로는 출입이 통제된 여의서로 벚꽃길 구간에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과 어르신 및 장애인 등 나들이가 쉽지 않은 사회적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한 제한된 관람 ‘봄꽃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온라인 축제로는 가상의 봄꽃축제 공간을 온라인으로 구축, 직접 사진을 올리고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별도 홈페이지를 운영해 약 123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역 수칙을 지키며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온라인 축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코로나 시대, 축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새롭게 제시하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위드 코로나 시대, 온‧오프라인 축제가 새로운 형태의 축제로 인정받은 성과이다.”며,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건강하게 봄꽃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