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혁신파크 기술기반 사회혁신 프로젝트 모집
상태바
서울혁신파크 기술기반 사회혁신 프로젝트 모집
  • 박성열기자
  • 승인 2022.02.2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이노베이션팹랩 2.27일까지 모집

윤명화 센터장 기술기반 사회혁신 활동 통해 사회문제 해결 지속해 나갈 것

서울혁신파크(센터장 윤명화)는 오는 227()까지 서울혁신파크 내 서울이노베이션팹랩 기술기반 사회혁신 프로젝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혁신파크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리빙랩(생활 실험실) 사업의 대표 공간으로 시민 스스로가 살아가는 삶의 현장 곳곳을 실험실로 삼아 다양한 사회 문제의 해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현재 250여 혁신 그룹, 1,300여 명의 혁신가가 상주하며 지속가능한 지구,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실험을 하고 있다.

서울이노베이션팹랩은 다양한 분야의 사회혁신가, 메이커들이 모여 ‘Save My Seoul’을 목표로 작업하는 기술기반 사회혁신 실험실이다. 개소와 동시에 세계 팹랩 네트워크인 Fab Foundation에 등록되었으며, 국내외 메이커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다.

팹랩은 그동안 폐플라스틱을 즉석에서 분쇄, 압출 및 성형할 수 있는 소형 사출기 제작 병뚜껑을 수거, 분쇄하여 리싸이클링한 제품 제작 일회용컵 세척 및 적재 가능한 IoT 수거로봇 제작 등의 성과를 선보인 바 있으며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 환경 내에서 연구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2022년 상반기 기술기반 사회혁신 프로젝트팀 모집에선 1~최대 6인으로 구성된 프로젝트팀 5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은 제작 및 전시 그리고 팹랩 자체 프로젝트와의 협업 등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공용 작업 공간 및 창고 공간, 3D프린터, 레이저커터, CNC 등 제작장비, 제작공구 등을 지원받는다.

윤명화 서울혁신센터장은 환경, 재활용, 쓰레기, 제로웨이스트 등이 주요 이슈가 된 2022년 오늘, 서울혁신파크 팹랩은 더 많은 메이커들이 기술기반 사회혁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협업지원팀(02-6365-68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