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어르신 대상 방역물품 꾸러미 배부
상태바
구로구, 어르신 대상 방역물품 꾸러미 배부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04.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 65세 이상 5만8,000여명 대상 … 마스크, 손소독제, 손소독티슈 등으로 구성
- 1인당 1세트 지급 … 거주지 동주민센터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
구로구, 어르신 대상 방역물품 꾸러미 배부
구로구, 어르신 대상 방역물품 꾸러미 배부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꾸러미를 지급한다.

 

구로구는 고령의 어르신은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으로 진행될 확률이 높다감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방역물품 꾸러미를 마련했다2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구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2022430일 기준) 58,000여명이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장애인 등 별도 지원대상은 제외된다.

 

방역물품 꾸러미는 1인당 1세트가 지급되며, KF94 마스크, 손소독제, 손소독티슈, 항균비누, 물티슈, 마스크 스트랩() 6종으로 구성된다.

 

구로구는 동주민센터를 통해 어르신에게 물품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방역물품 지원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코로나19 극복 후원 성금을 활용해 복지관 7곳과 구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 등 감염 취약시설에 신속항원검사 키트와 방역물품을, 지역아동센터 24곳과 우리동네키움센터 17, 온종일돌봄센터 16곳에 방역소독기와 소독약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구로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택시용달개별화물 운수종사자, 임차폐업 소상공인, 미취업청년, 예술인 등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