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학부모 동아리 지원…팀별 최대 100만 원
상태바
송파구, 학부모 동아리 지원…팀별 최대 100만 원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05.1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 4명인 이상 모임…5월말까지 참여자 모집
- 자기계발, 문화‧예술, 연구 등 다양한 분야 지원 가능
통통부모체인지업 홍보포스터
통통부모체인지업 홍보포스터

송파구는 오는 5월 말까지 2022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송파쌤 통통 부모 체인지업!’ 학부모 동아리 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파혁신교육지구는 송파쌤 통통 부모교육을 추진해 저자와의 만남, 송파둘레길 걷기 등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러나 구는 기존 부모교육이 특강, 체험 프로그램에 집중됨에 따라 역량 강화에는 한계가 있어, 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자 학부모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는 사업이름을 송파쌤 통통 부모 체인지업!’으로 변경하고, 학부모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부모 동아리 활동으로 추진한다.

 

모집 대상은 자녀가 초특수학교 재학생이면서 송파구민인 학부모 4인 이상 모임이다. 자기계발, 문화예술, 연구, 크리에이터 활동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되면 동아리 활동비로 팀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 활동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5월 말까지 전자우편(hhhzzz333@songpa.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 교육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이 혁신교육의 주체로 자리 잡고 나아가 역량 있는 교육공동체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