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강북구, 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05.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무공간, 사업화 지원금, 스튜디오, 전문가 컨설팅 등 제공⋯ 최대 3년 까지
- 오는 16일(월)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
2022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2022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예비창업자와 우수 창업기업을 위한 공간인 강북청년창업마루의 강북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4월 문을 연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구 노해로23123) 4, 5층에 위치한 강북창업지원센터는 강북구의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됐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특화창업, 일반창업 등 3개 분야다. 기술, 특화창업 분야는 3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입주 대상은 428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생활권을 두고 있는 자 중 만15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이다. , 사치향락업종, 숙박업, 금융업, 부동산업, 사행산업 등의 업종은 입주가 제한된다.

 

입주 희망자는 오는 16() 오후 5시까지 강북청년창업마루 블로그(https://blog.naver.com/gb_maru)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기업에겐 사업화 지원금(기업당 최대 200만원) 임차료 및 관리비 전액 면제 사무 공간 무료 제공 시제품 제작을 위한 창업실험실 시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강북창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입주기간은 기본 1년으로 올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내달 2()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매년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년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창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 기업들이 경쟁시장에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