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어버이날 행사 참석, 어르신들을 위한 큰 잔치 함께
상태바
제45회 어버이날 행사 참석, 어르신들을 위한 큰 잔치 함께
  • 성동신문
  • 승인 2017.05.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양숙 위원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 박양숙 위원장을 중심으로 왼쪽 서울시의회 이병해 의원, 오른쪽은 어르신 분야 한창규 명예시장, 서울시 박원순 시장

◆오늘만큼은 행복한 어버이날! 어르신과 함께하는 큰잔치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양숙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4)은 5월 8일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장충체육관에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약 3,50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큰 잔치를 함께 했다.

◆서울시의회 박양숙 위원장, 어르신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복지 예산 확보에 상당한 비중
박양숙 위원장은 어르신을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복지 예산 확보에 중점을 두는 등 정책적 비중을 상당히 배려해 왔다.

대표적인 예로 소규모노인복지센터 신규 건립계획을 확대하여 2017년도에 서울시의 2개소 신설계획에서 새로이 1개소를 추가하여 3개소를 확보할 수 있도록 10억 원을 증액시켜 어르신의 지역접근성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시립복지관(10개소) 실버케어운동기구 설치 등 어르신복지시설 기능보강 사업비를 7억 5천만 원을 증액하여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의 편의 증진을 도모했고, 노인대학 및 어르신 봉사지도원 등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운영지원 예산 6억 2천 3백만 원을 증액하는 등 어르신 관련 다양한 사업 예산을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에 맞출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각별히 애를 써왔다.

이외에도 예비노인으로 분류되는 베이비 부머세대인 중장년층의 인생재설계와 사회참여를 돕기 위하여 50+센터 건립비(2개소) 30억 원을 증액하여 2017년도에 총 3개소를 건립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도 했다.

어르신을 위한 보건정책에도 중점을 두고, 어르신의 건강접근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한의학을 통해 인지기능 등 예방중심의 건강관리를 위한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에 2억원을 증액하여 현재 시행 중에 있다.

제45회 기념행사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양숙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어르신의 편안하고 존엄한 노후 보장 필요
문재인 후보의 어르신 공약 설명 및 참여와 관심 부탁

박양숙 위원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한국의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끌어낸 어르신 세대의 헌신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OECD 국가 중 노인빈곤율 1위, 노인 자살률 1위와 같은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갖게 되어 어르신들께 부끄럽다.'고 밝히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 있게 그리고 편안하고 존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정활동의 방향을 약속했다.

대통령 후보 기호1번 문재인의 어르신 일자리 확충 및 기초연금 인상, 국공립어르신 요양시설 확충, 치매국가 책임제 등 효도하는 정부를 이루어내기 위한 공약을 설명하며,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인기 연예인과 함께 하는 즐거운 문화공연 열려
(사)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가 주최한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어르신 3,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시 30분부터 식전공연과 기념행사,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와 같은 개인포상과 효실천노인복지기여단체 및 노인인권증진기여단체 등에 대한 단체상 등 총 49명이 수상했다.

문화공연은 코미디언 황기순의 사회로 시작하여 김연자, 강유정, 김영남 등과 같은 어르신들이 사랑하는 연예인들이 참석하여 어르신들과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