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당선인 공동성명문 발표
상태바
제11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당선인 공동성명문 발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6.13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임기 말 인사전횡을 즉각 중단하라’

13일 당선인 총회 열어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제11대 서울시의회 당선자 76명은 13일 당선인 총회를 열고 서울시의회 민주당의 임기 말 인사전횡을 강력 규탄하고 저지하기로 결의했다.

당선인 대표들은 총회직후 김인호 현 서울시의회 의장을 항의 방문, 정책지원관(6급) 27명 채용을 잠정 중단하고, 정책협력요원(5급) 2명 채용은 백지화 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현 서울시의회 절대다수당인 민주당은 지난 1일 지방선거를 통해 서울시민의 엄중한 심판을 받고도 그 직후인 3일 정책협력요원이라는 이름으로 5급 2명의 채용공고를 냈다. 임기 만료를 한 달도 남겨두지 않고 국회 등과의 대외협력 업무를 맡을 간부를 임기제로 뽑겠다는 것이다.

게다가 현 의회는 통상 2개월 걸리는 임기제 임용절차와 달리 1달 이내인, 즉 오는 6월30일 임기만료 전에 채용절차를 사실상 마무리 짓겠다고 공고에서 밝혀 이미 내정을 해두고 '알박기성' 인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자초하고 있다.

민주당 시의회는 또한 지난달 11일에는 시의원의 의정활동을 보좌한다는 명목으로 정책지원관 27명 채용공고를 내고, 13일 143명의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

오는 7월 출범할 제11대 의회와 손발을 맞춰가며 일할 사람을 임기 종료 20여일 앞둔 의회가 채용하겠다는 것은 무슨 심보인가. 시민들은 대규모 신규채용이 공정하게 진행될지 우려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공동선언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시의회 정책지원관은 국회의원 보좌진과 같이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인력이다. 새로 들어오는 의원들의 보좌인력을, 떠나기 직전 의원들이 선임해 놓고 가는 일이 과연 합당한 일인가.

제11대 서울시의회 당선인들은 민주당 현 서울시의회가 신규 임기제 공무원 채용을 즉각 중단할 것을 재차 촉구한다. 민주당이 이를 무시하고 강행할 경우 이는 협치의회, 상생의회를 스스로 외면한 것으로 보고 상응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천명한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당선자 76명은 시민들의 소중한 선택에 대해 항상 겸손하고, 늘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응답할 것이다.

조속히 원 구성을 마쳐 일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고자 한다. 아울러 견제와 협력이라는 의회의 본분에 충실해 가며,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보다 나은 서울,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춰가며 약자들도 웃으며 살아갈 수 있는 서울을 만들어나갈 것임을 약속한다.

2022년 6월 13일

서울시의회 제11대 국민의힘 당선인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