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 관련 고고학자 신희권 교수 초청 강좌
상태바
한양도성 관련 고고학자 신희권 교수 초청 강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5.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수), 서울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에서 오후 7시부터 개최

서울도서관,『한양도성, 서울을 흐르다』강좌 개최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1일(목)부터 40명 선착순 모집

서울도서관은 오는 5월 31일(수) 오후 7시 서울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에서 서울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한양도성’에 대해 도서 <한양도성, 서울을 흐르다> 의 저자 ‘신희권’ 고고학 교수를 초청하여 전문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고대 이래 이어져 내려온 다양한 축성의 기술들이 한양도성의 축조에 얼마나, 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최근 발굴조사 결과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오랜 기간 한양도성에 대해 연구해왔던 강연자 신희권 교수와 함께 현대 한양도성 각 구간의 촬영명소들과 반드시 짚어보아야 할 다양한 요소들의 사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양도성의 이면을 살펴본다.

이번 강연을 맡은 신희권 저자는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국립문화재연구소 학예연구관을 거쳐 문화재청 창덕궁 관리소장과 국립고궁박물관 유물과학과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및 문화재청과 서울시 문화재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특히 유네스코 등재에는 실패했지만, ‘한양도성’이 세계유산이 되기 위한 ‘탁월한 보편적 가치(Outstanding Universal Value)’를 얼마나 충족하고 있는지, 그 가치와 의의를 낱낱히 밝혀 시민과 공유하고자 한다.

수강신청은 일반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강좌신청(http://lib.seoul.go.kr/lecture/applyList)을 통해서 5월 11일부터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를 참조하거나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3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