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상태바
개발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6.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베이션 캠프 in 동작구’ 참가자 모집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전 산업 분야에서 개발자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캠프 in 동작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노베이션 캠프는 구와 ㈜팀스파르타가 4차 산업 분야의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교육부터 일 경험까지 통합 지원하는 캠프다.
특히 이번에는 참가자의 훈련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육부터 취업까지 400만 원 상당의 비용을 전액 지원해 무료로 진행한다.
지난해 구는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인 것으로 고려해 △빅데이터 분야 △응용 SW 엔지니어링 분야 △인공지능(AI) 등의 4차 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했고, 총 57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작년 대비 커리큘럼의 전문성 및 수료율을 제고하기 위해 3개의 교육 과정을 1개로 통합하고 훈련장려금을 별도 지원한다.
캠프 모집 인원은 총 50명으로, 만 34세 이하 동작구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 대학(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6월 22일까지며 최종선발은 7월 4일 자기소개 영상 제출 및 입학시험 결과를 종합 합산해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신청은 ‘스파르타코딩클럽’ 누리집(spartacodingclub.kr/)에 접속한 후 메인 상단메뉴 중 ‘국비지원-이노베이션캠프’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7월 1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월~토(주6회)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풀타임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기초 교육 이후 프론트엔드, 백엔드 중 전공을 선택해 심화 교육 진행 △다수의 팀 프로젝트 및 현직자 피드백 통한 실무능력 개발 △‘교육+일경험’ 통합 지원 등이다.
이노베이션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820-1179)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지원 커리어 서포트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