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학교밖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제주도 역사탐방
상태바
성북구 학교밖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제주도 역사탐방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국내 역사탐방 동아리, 역사탐방 체험활동 진행
- 지역 선정부터 여행 계획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
-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 및 또래간 관계 형성 기회 제공
성북구 학교밖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제주도 역사탐방
성북구 학교밖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제주도 역사탐방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629일 역사탐방 동아리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제주도 역사탐방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제주도 역사탐방은 국내 역사·문화 체험활동에 제한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문화적 인식 및 이해도를 넓히고 또래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23일의 일정으로 꿈드림 실무자 3명과 청소년 9명이 참여하여 성읍민속마을’, ‘본태박물관’, ‘4.3평화공원등 제주도의 역사문화유적지를탐방했다.

 

동아리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 선정부터 역사탐방 계획까지 직접 구성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탐방에 참여한 청소년은 제주도의 역사를 배울 기회가 많지 않은데, 23일동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알게 되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 꿈드림 역사탐방동아리는 앞으로도 역사의 숨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도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문화적 가치 및 인간의 역사적 삶을 통한 지혜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에 소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언제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고민은 전화 혹은 홈페이지(www.sb1318.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