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상태바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08.3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서 헌혈봉사 시작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1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1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가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서울 노원구)에서 27일 ‘생명 ON YOUTH ON’(생명 온 유스 온) 헌혈 봉사를 시작했다.

이번 헌혈 봉사는 ‘위아원’ 출범을 기념해 대한민국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전국 15개 혈액원 산하 128개 헌혈센터 및 단체 헌혈 버스에서 진행된다.

혈액원 마당에는 오일파스텔,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커피, 간식 등 다양한 즐길 부스가 마련돼 축제 분위기로 즐기며 헌혈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200여 명의 위아원 회원이 참여해 헌혈하고 헌혈증도 기부했다. 헌혈증은 적십자 혈액관리본부가 아닌 각 지역 혈액원과 상의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10번째 헌혈하고 있다는 참여자 염용기(33, 강북구 쌍문동)씨는 “여러번 참여하다 보니 헌혈이 건강 생활의 기본이 됐다”며 미소지었다.

김예찬(24, 서울 중랑구) 위아원 회원은 “헌혈을 하니 몸도 마음도 새로운 기운이 솟아나는 것 같다. 앞으로도 헌혈에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봉사에도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2
위아원 서울경기동부지부 ‘생명 ON YOUTH ON’, 목표 7만 헌혈 시작 2

행사 관리 봉사자는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감사하다. 남은 기간 동안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일사불란한 현장을 지켜본 혈액관리본부 박기홍 증진국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시대를 맞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절기 중 8월 같은 경우는 방학, 휴가 등으로 매년 헌혈이 어려운 시기다. 헌혈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것은 단순한 봉사가 아니라 국가 혈액사업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라며 “헌혈에 동참해 주신 모든 참여자들과 신천지 청년봉사단 위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위아원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며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헌혈 캠페인이다. 헌혈 7만 명 분 확보를 목표로 9월 4일까지 청년 회원들이 헌혈을 마친 후 중장년 명예회원들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은 지난 7월 30일 출범 이후 수해복구, 헌혈 등 도움이 절실한 현장에 적극 나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