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없는 안전성동 구현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상태바
산업재해 없는 안전성동 구현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0.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청 종사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기 노사 협력
- 산업재해 및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성동 구현
성동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성동구는 지난 9월 26일 성동구청 산하 소속 근로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함께 의견을 나누는 ‘2022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성동구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성동구청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구청장을 포함하여 사용자 위원 10명 및 근로자 대표를 포함한 근로자 위원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동구는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과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분기별로 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위원회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성동구청 위험성평가 추진 결과 보고 및 산업재해 발생 현황 등을 보고하였다. 또한 2023년도 산업안전보건 관련 예산 편성과 근로자 위원 교체 요청에 따른 근로자 위원 해·위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였다.

한편, 성동구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작년 11월부터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한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새해 첫날 공식행사로 서울시 자치구 최초 「성동구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하였으며, 성동구 안전보건관리규정 제정, 중대재해 예방 현장점검, 위험성 평가 실시, 찾아가는 안전보건 의무이행 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산업재해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