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담아! 마을을 담아!’ 제7회 관악마을박람회 개최
상태바
‘마음을 담아! 마을을 담아!’ 제7회 관악마을박람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0.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9일, 관악형 광장문화 ‘상상하는대로’ 차 없는 거리 행사와 연계
주민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마을공동체 전시·체험 부스 운영

관악구는 봉천로 사거리에서 원당초교입구 교차로까지 양방향 구간에서 개최하는 관악형 광장문화 상상하는대로차 없는 거리 행사와 함께 7회 관악마을박람회를 오는 109일 개최한다.

마음을 담아! 마을을 담아!’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본 행사는 20141회 관악마을박람회를 시작으로 매년 민·관 협력하에 진행해 왔으며, 침수 피해로 지친 주민들의 관심을 생활에서 이웃과 문화로 전환하여 마을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올해는 특히 109일과 1016일 일요일 2회에 걸쳐 개최하는 관악형 광장문화 상상하는대로차 없는 거리 행사와 연계하여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마을박람회에서는 ‘2022년 관악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참여자들의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 부스는 키링 만들기, 원예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며, 전시 부스는 공모사업 활동 사진과 성과물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마을박람회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마을축제의 장으로 지역공동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