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개최
상태바
금천구,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5일 오후 2시부터 회원도시 실무진과 관심 있는 주민 대상 개최
- ‘책(冊)으로 통(通)하다’ 주제로 3인 3색 주제발표 및 토론 진행
12월 5일 개최되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홍보물
12월 5일 개최되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홍보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25일 오후 2시 금천뮤지컬센터에서 ‘2022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을 개최한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금천구가 회장 도시로 있으며,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8년에 창립된 단체다.

 

이날 포럼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28개 전국책읽는도시 회원 도시와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책으로 통하다를 주제로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8개 회원 도시는 금천구 유튜브 접속을 통해 참석한다.

 

JTBC 비정상회담 출연자이자 원마일클로저저자인 제임스 후퍼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여행’, ‘문학’, ‘인문이라는 33색의 주제발표 배나영 작가의 북유럽 여행하며 북유럽 신화읽기소설가 장강명이 진행하는 , 이게 뭐라고팟캐스트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채사장의 삶의 인문학이 있을 예정이다.

 

현장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124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기타예약을 통해 사전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금천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포럼이 급격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 구현을 이끌어나갈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독서를 통해 미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를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