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혜택 쏠쏠하네
상태바
마포구,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혜택 쏠쏠하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10% 감면 혜택,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납부
마포구청사 전경
마포구청사 전경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대상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자진 납부 의식을 높이기 위해 내년도 환경개선부담금을 한 번에 납부하면 10%를 감면해주는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를 시행한다.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 자동차에 환경개선 비용을 부과해 자발적인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유도하고 환경개선을 위한 재원의 안정적 조달을 위한 제도로,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된다.

 

부과 대상은 20123월 이전에 출고된 경유 차량 소유자이다연납 신청은 내년 120일까지 마포구 맑은환경과로 전화 신청하거나 내년 116일부터 131일까지 이택스 또는 위택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연납 신청을 하려면 2023630일 이전에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등 변경이 예정되지 않은 차량이어야 한다.

 

납부기한 내 미납할 경우 가산금은 부과되지 않으나, 연납고지가 취소되고 3월과 9월 연 2회 부과 고지된다.

 

구 관계자는 환경개선부담금을 연납 할 경우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률이 3% 미만이다고 말하며 구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민들이 연납 신청으로 작게나마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 이용으로 납부자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 입장에서는 조기 세원 확보와 징수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많은 주민께서 연납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