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시의원,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 참석
상태바
김태수 시의원,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 참석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빅데이터 포럼, ‘빅데이터와 AI로 그리는 동행·매력 서울’ 주제로 개최
- 김태수 시의원 “데이터 기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시의회에서 지원할 것”
김태수 부위원장,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 축사 사진
김태수 부위원장,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 축사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은 지난 1128()~29() 양일간 열린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에 참석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도시문제 해결방안 모색을 요청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2022 서울 빅데이터 포럼은 빅데이터와 AI로 그리는 동행·매력 서울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진 첫 행사이다.

 

서울디지털재단과 서울시, 서울기술연구원, 서울연구원, 서울시립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 정례포럼으로서 기조 세션을 비롯하여 각 기관별 세션을 포함한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김태수 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빅데이터로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행정혁신의 방향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서울시 스마트 도시조성사업을 비롯한 디지털 정책을 감독하는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디지털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