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진 의원,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운행 환영
상태바
남창진 의원,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운행 환영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의 숙원사업, 마을버스 개통으로 이용 편의 증진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개통식(오른쪽 세번째 남창진 부의장, 오른쪽 다섯번째 서강석 송파구청장)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개통식(오른쪽 세번째 남창진 부의장, 오른쪽 다섯번째 서강석 송파구청장)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국민의힘, 송파 2)은 12월 14일 지역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그동안 불편했던 주민들의 교통수단이 더 촘촘해져 대중교통에 쉽게 접근하게 된 점을 환영하고 직접 주민들과 함께 시승하여 이동의 편리함을 공감했다.

15일 아침 6시부터 운행하게 되는 마을버스는 송파구에서는 최초로 운행되는 마을버스이며 송파 01번은 △오금동~송파2동~석촌역까지 운행하고 송파 02번은 △장지동~문정법조단지~수서역까지 운행하게 된다. 송파 03번은 △수서역~삼전역 사이를 순환 운행하는 노선이다.

그동안 지역적인 여건으로 마을버스의 운행이 필요했으나 재정적인 문제 등으로 시행이 곤란했었다. 하지만「송파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해소되었고 차고지는 올림픽공원 주차장 일부를 사용하는 것으로 합의되었다.

남 부의장은 시승식을 마치고 “송파구에 최초로 3대의 마을버스가 운행하게 되어 오금·문정 택지개발지역의 지하철역 접근성이 개선되고 삼전·문정·장지동과 수서고속철도(SRT)역 환승센터 구간이 연결되어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한결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