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온라인 접수 예약제' 등 편리한 여권서비스 제공
상태바
區, '온라인 접수 예약제' 등 편리한 여권서비스 제공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2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가능한 날짜·시간 예약, 전용 창구 원하는 시간 여권 접수
동대문구청 민원여권과 여권 예약접수 전용 창구 모습.
동대문구청 민원여권과 여권 예약접수 전용 창구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최근 여권 발급 신청이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 접수 예약제' 등 편리한 여권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접수 예약제'는 방문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하면 전용 창구에서 원하는 시간에 여권을 접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16일 기준 308건의 예약이 접수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접수 예약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45분까지 15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구 홈페이지(ddm.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구는 여권 재발급 시 기존에 사용하던 여권을 폐기해주는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더라도 유효기간이 만료됐거나 당사자가 희망하는 경우 구에서 여권을 반납받아 안전하게 폐기하고 있다.

또한 구는 장애인·임산부 등 배려가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여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창구도 운영하고 있으며, 창구 내에 확대경·점자민원업무 책자, 낮은 서식대 등 다양한 편의용품을 구비해 놓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최근 여권관련 업무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구민들이 불편함 없이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접수 예약제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회적 약자뿐만 아니라 모든 구민이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