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광진아이 첫돌사진 촬영비 신청하세요!
상태바
광진구, 광진아이 첫돌사진 촬영비 신청하세요!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1.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최초, 첫돌 맞는 광진아이에게 돌사진 촬영비 최대 10만원 지원
- 광진구 소재 사진관에서 촬영 시 지원

광진구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광진아이 첫돌사진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광진아이 첫돌사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가 함께 아기의 첫 생일을 축하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서울시 최초로 광진구가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 사업이다.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둔 2022년 1월 이후 출생아 600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자녀 1인당 최대 10만 원의 촬영비를 지원한다. 단, 광진구에 사업자등록 된 사진관에서 촬영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의 선정은 장애인 가정,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다문화가정, 다자녀(둘째아 이상) 가정을 1순위로, 그 외 가정을 2순위로 정한다. 지원자가 600명을 초과할 경우는 출생아의 광진구 전입일과 부 또는 모의 광진구 거주 기간을 고려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은 신청일 기준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는 부 또는 모가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다둥이의 경우 1인당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4월 7일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어 돌사진 촬영을 마치면 통장 사본, 현금영수증 또는 카드매출전표, 돌사진을 지참하여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원금을 청구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정복지과 출생다문화팀(☎02-450-7079)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